자기 나라를 엉망으로 만들면, 이후에 다른 나라의 침략을 당하게 된다. 國必自伐 而後人伐之 국필자벌 이후인벌지

2023. 3. 11. 22:16카테고리 없음



3·1절에 세종시의 아파트에 일장기를 내걸어 논란이 됐던 이정우 목사의 궤변을 들으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되었다.

그는  “화해와 평화”를 외친다. 

한편으로는  “유관순이 실존 인물이냐” “유관순 사진 속 인물은 절도범”이라고 애국선열을 능멸한다.

 
우리를 스스로 존중해야하는 데,

궤변을 내세우면서 민족의 평화적 시위를 했던 애국선열을 능멸하는 이가 당당한 모습에 어안이 벙벙해진다.

 

스스로 이정우 목사라고 하는 그의 행보는 당당하기만 하다.

그는 한국 신문에 방송에 나오는대도 이를 제지하는 이가 없는 듯하다.

 

어이없는 일이 일어나는데도 우리는 우리나라를 모욕하는자로부터 나라와  애국선열의 품위를 지켜낼 방도가 없는듯 하다. 우리 정부가 대안을 제시했다는 소식이 없으니 답답하다. 

 

내가 우리나라를 존중하고 자랑스러워 하고, 품위를 지켜낼 방도를 지켜내어야 할 것이다.

적어도 우리나라 안에서, 우리나라를 모욕하는자로부터 나라를 지켜내야 할 것이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일 서울 중구 유관순 기념관에서 열린 제104주년 3.1절 기념식에서 만세삼창을 한 뒤 태극기를 흔들고 있다

 

"대체로 사람은 반드시 스스로 자신을 모욕하고 난 이후 다른 사람들이 그를 모욕하게 된다. 

집은 반드시 스스로 손상된 후에 사람들이 그 집을 허문다. 

나라는 스스로 자기 나라를 정벌하듯 엉망으로 만들면 그 이후에 반드시 다른 나라의 침략을 당하게 된다.

 

서경 태갑 편에 말하기를

하늘이 만든 재앙은 오히려 피할 수 있지만 

스스로 만든 재앙에는 살아남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했는데 이것을 말하는 것이다."

 

 

孟子 離婁上 9
​夫人必自侮 然後人侮之 부인필자모 연후인모지
家必自毀 而後人毀之 가필자훼 이후인훼지
國必自伐 而後人伐之  국필자벌 이후인벌지

太甲 曰 天作孽 猶可違 自作孽 不可活 此之謂也 
태갑왈 천작얼 유가위 자작얼 불가활 차지위야


 

 

 

 

 

 


http://https://www.msn.com/ko-kr/news/other/%EC%9D%BC%EC%9E%A5%EA%B8%B0-%EB%AA%A9%EC%82%AC-%EC%9D%B4%EB%B2%88%EC%97%94-%EC%82%AC%EB%AC%B4%EC%8B%A4%EC%97%90-%EC%9D%BC%EC%9E%A5%EA%B8%B0-%EB%8B%AC%EC%95%98%EB%8B%A4/ar-AA18nPKJ


3·1절에 세종시의 아파트에 일장기를 내걸어 논란이 됐던 이정우 목사가 자신의 사무실에도 일장기를 내걸었다. 다만 이 목사는 다른 사무실에는 태극기를 함께 걸어 놨다며 “화해와 평화”를 언급했다.

이 목사는 자신의 집에 항의하러 온 주민들에게 “유관순이 실존 인물이냐” “유관순 사진 속 인물은 절도범”이라고 언급해 논란이 됐는데, 이에 대해서는 “유관순 누나라고 하면 가슴이 뭉클해지는 교육을 받았는데, 지금에 와서 보니까 그 반대되는 의견들도 상당히 많다. 그 부분에 대해서도 제가 충분히 연구를 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